상단여백
HOME 사회
엄마도 모르는 2018 대입전형 설명회 개최경기도교육청, 고3 대상 진로‧진학 대입설명회 한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4월 17일 18시 30분에 의정부시 송양고등학교를 시작으로 6개 권역에서 ‘2017년 상반기 찾아가는 진로‧진학 대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저녁시간과 주말을 이용하여 고등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8 대학입학전형을 안내하고, 변경된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시키기 위해 마련했으며, 참가 신청 접수는 현장에서 직접 한다.

이 설명회에서는 경기도진로진학지원센터 대표 강사가 수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대학입시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과 변경된 사항을 안내한다.

특히, 설명회가 끝난 후 경기도진로진학지원센터의 경험 많은 대표강사들이 학부모님의 궁금한 사항에 대해 1:1 개인맞춤형 상담을 진행하는데, 상담신청은 설명회 당일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받는다.

경기도교육청 이태헌 진로지원과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고3 학생과 학부모가 2018 대입전형의 달라진 점을 충분히 이해하고, 대입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진로‧진학에 대한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제공으로 사교육비를 경감시키고, 진로‧진학 정보의 격차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어지는 다른 지역 대입설명회는 안양과천 지역 18일, 부천 지역 20일, 성남 지역 22일, 고양 지역 25일, 수원 지역 29일에 실시한다.

한편, 기타 지역별 설명회 장소 및 시간은 경기도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http://jinhak.goedu.kr)와 경기학부모소통앱을 통해서 볼 수 있고, 기타 문의는 경기도진로진학지원센터(031-8012-0991∼3)로 하면 된다.

 

전경만 기자  jkmcoma@hanmail.net

<저작권자 © 경인경제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경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